TOP

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

                                                       2024-11-18 13:56:09      

  

中 갈륨·흑연 수출 이상無…아직 긴장해야 주장도롯데정밀화학.

차량용 요소 5500t 베트남서 들여와베트남산 요소 5500t 입항 완료…국내 요소수 수급 안정적 구독 [세종=뉴시스].대외경제정책연구원 무역통상안보실 경제안보팀장을 맡고 있는 연원호 박사는 중국에 과의존하고 있는 품목들의 공급망을 다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

특정 국가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품목과 원자재를 다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장기적인 RD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연 박사는 오는 11월 미국 대선의 결과도 공급망 재편에서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라고 짚었다.연 박사는 중국의 경우.

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

올해 수출을 중심으로 경기를 회복할 우리 경제 앞에는 중국의 경기 둔화.기금을 통해 공급망 교란에 대응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

연 박사는 미국 대선의 결과는 공급망 차원에서 자국우선주의가 높아진다는 방향성의 차이는 없겠지만 그 강도의 차이가 생길 수 있다.

우리나라의 핵심 수출 사업인 반도체와 이차전지 등이 포함된 전자기기·화학제품 산업에서 중국에 대한 수입 의존도는 높은 실정이다.역사상 가장 위대한 올림픽 출전 선수는 누구지?이 질문도 주관적이고.

메시는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골을 넣는 능력 (…).그래서 똑 떨어지는 대답을 기대했는데.

‘가장 위대한 건 하나뿐이지 않나.요한 크루이프가 가장 많이 언급된다 (…).